교통약자들의 이동권보장 및 이용활성화를 위한 이동권체험 캠페인 진행
playsam
0
784
2018.08.10 11:17
▪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흥수)에서는 25일 경북장애인편의시설설치시민촉진단 포항시(단장·김용진)와 공동으로 ‘교통약자들이 편리한 세상은 모두에게 편리한 세상입니다.’ 라는 슬로건으로 저상버스 이용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 이날 행사는 장애인당사자들과 함께 저상버스로 이동하며 승하차 환경 및 정류장 편의시설을 모니터링하고 관계자들이 함께 모여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 자원봉사자들을 포함한 40여명의 참가자들은 양덕차고지에서 101번 시내버스 등 5개 구간의 저상버스에 각각 나눠 타고 시민들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며 교통약자들을 위한 이동권 보장 및 이용활성화를 위한 홍보 캠페인의 취지를 설명했다.
▪ 저상버스를 이용하시는 한 시민은 “버스는 우리같이 나이 많은 사람들이 어디를 가기 위해서는 꼭 필요한 교통수단이고 저상버스 높이가 낮아 승하차시 편리하다”라고 하였으며 “이런 캠페인을 통해서 저상버스가 더 많이 보급되었으면 좋겠다”라는 이야기를 하여 캠페인에 대하여 기쁨을 표현하였다.
▪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이번 이동권 체험으로 저상버스에 대하여 다수의 불편사항이 눈으로 확인이 되었고 이를 토대로 포항시청 및 관계자분들과 긴밀한 협조를 통하여 해결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앞으로 1회성이 아닌 더 많은 활동으로 장애인분들의 이동권보장을 위하여 힘쓰고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