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자조모임 추계문화탐방 실시
▪ 일 시 : 2017년 10월 25일(수)
▪ 장 소 : 경상남도 합천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자조모임 추계문화탐방 실시
- (사)포항청년연합과 연계하여 장애인 체력증진을 위한 나들이 진행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권순관)에서는 지난 25일 (사)포항청년연합(회장∙김명수)의 연계하여 복지관 이용장애인들의 모임 자조모임(사랑모임) 회원 및 포항청년연합 회원 봉사자 총 70여명과 함께 경상남도 합천에 있는 대장경 테마파크를 관람하는 등 ‘Healing Day’ 추계문화탐방을 실시하였다.
이번 문화탐방은 신체활동이 적은 장애인들의 체력증진 및 여가활동 지원을 위하여 다양한 문화탐방의 기회를 활성화하고 일상생활 스트레스 해소 및 화합과 공동체의식 향상, 자립심 배양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문화탐방에 참여한 자조모임 회원 김양숙(지체장애 2급)님은 “자조모임 회원들과 포항청년연합 회원 봉사자분들과 함께 경남 합천을 여행할 수 있어서 좋았고 몸이 불편한 분들을 위해서 힘써주시는 김명수 회장님 이하 청년연합 회원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는 소감을 밝혔다. 또, 김효정(지체장애 2급)님은 “이렇게 좋은 곳을 구경하게 되어서 기쁘고 감사드린다”며 추계문화탐방이 계속 이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사)포항청년연합 김명수 회장은 “장애인분들과 좋은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서 뜻깊고 많지는 않지만 저희들의 작은 정성으로 자조모임 회원 분들이 기뻐하는 모습에 더욱 감사한 마음이다”며, “앞으로 더 좋은 관계가 지속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