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장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진행
포항시북부장애인복지관-장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
10일, 장량동주민센터서 장애인복지증진 위해 상생
▪ 일 시 : 2017년 04월 10일(월)
▪ 장 소 : 장량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권순관)은 지난 10일, 장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소근․김복조)와 장량동주민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장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과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 소속 관계자, 박문하 도의원, 박승훈 시의원, 김성조 시의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한 양 기관 상호 협조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포항시의 복지허브화를 기반으로 양 기관이 장애인의 자립생활 도모 및 안정을 위해 상호협력하기 위한 자리로, 장애인 소외계층 발굴 및 저소득층 긴급복지 지원 등의 지속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양기관의 업무협약을 비롯하여 장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만본 위원이 ‘제13회 장량떡고개 벚꽃축제’ 노래자랑에서 받은 상금 10만원을 복지관에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소근 공동위원장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분들께 많은 도움의 손길이 이어질 수 있도록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과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순관 관장은 “장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소외된 이웃의 경제적․문화적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동행’해주심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 장량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상호 유기적인 연대방안을 마련하여 지역사회 장애인 복지수준 향상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