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의 날 ‘함께 라서 좋다 With you’ 보도자료
포항북부장복
지역권익옹호팀
0
1234
2019.04.23 10:38
(콘텐츠코리아=이채진기자) 기사입력 2019. 04. 18 17:56
포항시북부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김흥수)은 양덕동청년회(회장 하헌오)와 18일, 제39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복지관에서 지역 장애인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함께 라서 좋다 위드 유’ 행사를 진행했다.
@인권영화감상&퀴즈 풀이 |
‘4월20일은 장애인의 날 입니다’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1부에서 포항시꽃차연구회의 꽃차시음과 팝콘, 솜사탕, 컵과일 등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2부에서 장애인과 자원봉사자가 함께 ‘피플퍼스트’ 인권영화 감상 후 시네마 톡 앤 퀴즈,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 포항지회의 축하공연, 3부에서는 복지관 앞에서 소원풍선 날리기 등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하나 되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소원풍선 날리기 |
이날 행사에 참여한 문태순씨는 “행사를 통해 발달장애인 및 인권에 대해 이해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후원 및 봉사활동에 참여한 하헌오 양덕동청년회장은 “장애인의 날 행사에 참여하여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뜻 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김흥수 관장은 “지역사회 내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장애인의 날 행사에 도움을 주신 양덕동청년회원과 포항시꽃차연구회, 떡서방콩고물각시 등 도움을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